안녕하세요!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4대보험 상실신고 확인서 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해요. 이 글을 통해 상실신고의 필요성과 절차, 그리고 신고 완료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할게요. 그럼 시작해볼까요? 😊1. 4대보험 상실신고 확인서란?4대보험 상실신고 확인서는 근로자가 직장에서 퇴사하거나 자격이 상실되었을 때, 해당 사실을 공식적으로 신고하고 그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예요. 4대보험은 국민연금, 건강보험, 고용보험, 산재보험을 포함하고 있는데, 이 보험들은 근로자의 권리와 복지를 보장하기 위해 꼭 필요한 제도랍니다.2. 상실신고의 필요성상실신고는 여러 가지 이유로 필요해요. 예를 들어, 퇴사 후 새로운 직장에 취업하기 전까지의 보험 자격을 유지하기 위해서, 또는 실업급여..